본문 바로가기
영양 정보

봄, 여름, 가을, 겨울 과일, 계절별 제철 과일

by healthieter 2024. 4. 2.
반응형

오늘은 계절별 제철 과일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각 계절별로 제철에 맞는 과일들은 그 계절에 필요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담고 있어,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봄(3월 ~ 5월)


봄에는 딸기, 체리, 무화과 등이 제철을 맞이합니다.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리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무화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딸기가 겨울 과일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실제로 딸기는 겨울이 아닌 봄 과일이며, 마케팅과 비닐하우스 등 실내 농작물에 의해 겨울에 수요가 많아지기는 합니다.


여름(6월 ~ 8월)


여름에는 수박, 복숭아, 참외 등이 제철입니다. 수박은 수분 함량이 매우 높아 여름철 탈수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복숭아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참외는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부종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을(9월 ~ 11월)


가을에는 사과, 배, 감, 무화과 등이 제철입니다. 사과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여 소화기능을 돕습니다. 배는 물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은 비타민 A와 C, 칼륨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과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겨울(12월 ~ 2월)


겨울에는 귤, 감귤, 사과, 배 등이 제철입니다. 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귤은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감기 예방과 소화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제철 과일을 섭취함으로써 그 계절에 필요한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철 과일은 신선하고 맛이 좋으므로, 즐겁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각 계절마다 제철 과일을 즐기며 건강한 생활을 누려보세요. 이상으로 한국의 계절별 제철 과일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